055-933-7463

뉴스

작성일 2022-11-23

ff03d20e7501b92a1fe924ff1b00bcee_1672893211_93.JPG

쌍백면사무소, 사과 따기 농촌일손돕기 실시

 

합천군 쌍백면(면장 박희종)119일 면사무소 직원 10여 명이 일손부족으로 사과수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쌍백면 삼리 소재 사과 재배농가(김은주 씨)의 사과수확(4,500) 작업을 도우며 구슬 땀을 흘렸다.

이번 농촌일손돕기는 농가주의 병환과 9월 힌남도 태풍 피해로 인해 사과 수확에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돕고자 실시했다.

김은주씨는 일손이 부족해 사과 따는 시기를 놓칠까봐 걱정이었는데 공무원들이 바쁜 업무에도 불구하고 사과 수확을 해 주어서 큰 도움이 됐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박희종 면장은 바쁜 업무 중에도 농촌일손돕기에 참여한 직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도움이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면민의 애로사항을 가까이에서 듣고 현장중심의 행정을 펼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합천군시설관리공단, 주요 사업장 현장점검 실시

운영 효율, 신뢰성 제고를 위한 사업 전반에 대한 현장 점검

 

합천군시설관리공단(이사장 조수일)은 지난 117일에 공단 3개 부서 중 수질환경부의 6개소(합천,초계·적중,삼가,대양,회양,용주)에서 진행하고 있는 사업 전반에 대하여 현장점검하고 해당 사업의 적절성과 타당성을 중점적으로 확인했다.

이번 점검내용은 사업장별 주요 추진사업에 대한 현장 보고와 운영 중인 주요시설에 대한 점검을 통해 사업추진 타당성과 직접 담당자에게 의견을 듣고 애로사항 청취를 통해 시설 운영의 효율적인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것이다.

조수일 이사장은 사업시기별 절차와 문제점을 꼼꼼히 살피고 챙겨 계획된 일정에 맞게 사업이 원만히 마무리될 수 있도록 소관 부서별 업무역량을 발휘해 줄 것을 당부하였고,

아울러 사회 안팎으로 안전이 중요시되고 있는데 사업장별 안전사고예방에도 철저히 해 주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해당 부서장은 이번 현장점검으로 개선 요구로 지적된 사항에 대하여 조속한 조치 이행은 물론 향후 일을 처리하면서 지역경제 성장 선순환 촉진을 위한 가격 비교를 통한 지역업체 우선 선정, 시기적절한 시설보수, 현장 안전사고 예방 등 현장을 세심히 살펴 업무를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합천군자원봉사센터, 따뜻한 손길로 사랑의 밑반찬 전달

 

합천군자원봉사센터에서는 118일 초계면 자원봉사회 사무실에서 초계면 등 동부 5개면 자원봉사자 20여 명이 참여하여 ‘IBK ! 좋은 사랑의 밥차사업으로 밑반찬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

! 좋은 사랑의 밥차IBK 기업은행의 후원을 받아 경남도 자원봉사센터가 기획하여 경남지역의 취약계층에게 무료 급식을 제공하고 있는 사업으로, 합천군자원봉사센터에서는 동부 5개면(초계, 적중, 청덕, 쌍책, 덕곡)의 자원봉사자 20여 명이 소고기 장조림, 잡채 등 6종의 밑반찬을 만들어서 관내 취약계층 100세대에 직접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김국자 초계면 자원봉사회장은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게 되어 보람을 느끼며, 계속해서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으로 어려운 이웃을 찾아가겠다고 전했다.

 

태국 여행사 관계자 합천관광지 팸투어 실시

 

합천군은 지난 117일 태국관광협회(ATTA) 소속 태국여행사 대표들을 초청해 팸투어를 실시했다. 한류 콘텐츠로 인한 한국 관광의 국제적 위상이 높아짐에 따라 태국여행사 관계자에게 합천의 대표 관광지를 알리기 위하여 관광협의회와 협업을 통해 합천영상테마파크, 황매산, 해인사 코스로 진행됐다.

방문단은 영상테마파크와 청와대 세트장을 둘러보고 관계자들과 많은 의견을 나누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으며, 특히 전세계적인 히트작 파친코의 촬영지인 영상테마파크를 관심있게 둘러 보았으며 합천의 대표 가을 관광지인 황매산에서 햇살 아래 일렁이는 억새의 장관을 만날 수 있었다. 또한 세계유산인 팔만대장경이 보관되고 있는 해인사와 소리길 등을 둘러보고 해인사의 역사와 홍류동 계곡의 아름다운 가을 단풍에 큰 관심을 보였다. 

이번 팸투어에 참가한 태국여행사 관계자들은 합천의 가을 풍경이 매우 아름답다고 전하며, “겨울에 눈을 볼 수 있다면 태국 관광객들의 마음을 충분히 끌 수 있을 것이라며 합천의 수려한 자연에 다시 한번 감탄을 했다.

 

전국건설기계노동조합 합천지회, 교육발전기금 2백만원 기탁

 

전국건설기계노동조합 합천지회(지회장 안수환)1118()합천군교육발전위원회(이사장 김윤철)를 방문하여 교육발전기금 2백만원을 기탁했다.

기탁식에서 안수환 지회장은 합천군의 미래인 학생들을 위해 작게나마 힘을 보탤 수 있게 되어 기쁘다, “합천의 밝은 미래를 위해 학생들의 교육환경개선과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힘써달라고 소감을 전했다.

 

익명의 독지가 쌍백면 경로당에 사과 전달

 

쌍백면사무소는 쌍백면이 고향이라고 밝힌 익명의 독지가가 본인의 농장에서 직접 수확한 사과(부사 10kg) 34박스를 관내 경로당에 전달해 달라며 쌍백면사무소를 방문해 전달했다고 1121일 전했다.

이 독지가는 쌍백면 하신이 고향이고, 현재 합천읍에 거주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고향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전달한 것으로 전해졌다.

사과는 쌍백면 이장단협의회의 도움을 받아 경로당에 모두 전달될 예정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