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5-933-7463

뉴스

작성일 2023-05-28

a51ef0108172ed7ff24b32c97f260264_1685500705_97.JPG
 

봉산면 청년회, 봉산초등학교에 장학금 기탁

 

합천군 봉산면 청년회(회장 장기철)는 지난 526일에 고향사랑의 마음과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봉산초등학교에 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장기철 회장은 회원들의 따뜻한 나눔이 학생들에게 희망으로 전달되어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길 응원하며, 앞으로도 기회가 된다면 봉산면과 봉산초등학교 발전에 도움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어달선 교장은 봉산 교육공동체의 한결같은 관심 아래, 최근 학생수도 증가하고 학교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소중한 청년회 장학금은 전교생 및 입학생 지원을 위한 재원으로 활용하여 작은 학교 살리기와 인재 양성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DBS 대구동아방송 이광식 대표 고향사랑 100만원 기부

 

합천군에 고향사랑기부제 고액 기부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지난 517DBS 대구 동아방송 이광식 대표이사가 합천군청을 방문해 고향사랑기부금 100만원을 기부하며 합천 사랑에 동참했다.

이 대표이사는 합천읍 출향인으로 현재 DBS 대구 동아방송 대표이사이다. 또한 영남장애인협회중앙회 상임운영위원장을 겸하고 있다.

고향사랑기부 후 받은 답례품(30만원 상당)도 다시 기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 교림유통 써니마트 조재경 대표가 지난 515일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를 통해 고향사랑기부제 연간 최고 한도액 500만원을 기탁했다. 조 대표는 쌍책면 출향인으로 교림유통 써니마트 대표다.

이광식 대표이사는 고향사랑기부와 함께 답례품도 의미 있게 사용하여 따뜻한 마음을 이웃들에게 전할 수 있어서 기쁘다많은 분들이 합천군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해 합천 사랑을 표현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12회 합천군축구협회장기 기관축구대회 개최

 

지난 517일 군민체육공원에서 제12회 합천황토한우배 합천군축구협회장기 기관축구대회가 열렸다.

이번 대회에는 군청, 교육지원청, 경찰서, 소방서, 체육회, 축협, 농협 등 관내 7개 기관 200여 명이 참가해 축구경기와 윷놀이를 통해 기관 상호 간 화합의 자리를 가졌다.

이 대회는 합천의 명품 합천황토한우의 우수성을 알리고 지역 기관들의 친선도모와 상호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합천축산업협동조합(조합장 김용욱)이 주최하고 합천군 축구협회(협회장 한신희)가 주관하는 행사로 2010년부터 지속해오고 있다.

한편 대회 결과 축구경기에서 농협이 우승, 소방서가 준우승을 차지하고 윷놀이에서 체육회가 우승, 농협이 준우승을 차지하면서 마무리됐다.

 

덕곡면, 27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합천군 덕곡면 노인회분회(분회장 서재천)가 주최하고 덕곡면 새마을협의회(회장 최삼식부녀회(회장 피윤숙)가 주관하며 합천군과 덕곡면 기관·사회단체가 후원하는 제27회 덕곡면 노인의 날 기념행사가 517일 오전 11시 덕곡면 밤마리오광대 야외공연장에서 노인 300여 명을 모신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윤철 합천군수를 비롯해 유관 기관·사회단체장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노인강령낭독, 표창패수여, 기념품전달, 기념사, 환영사, 축사 순으로 진행된 1부 행사 후 2부 행사에는 오찬과 축하공연으로 흥을 돋궜다.

 

재외합천향우연합회 간담회에서 류석문, 임현진 향우 각 200만원 기부

 

지난 512일 합천군 쌍책면 쌍책힐링센터에서 2023년 재외합천향우연합회 간담회가 열린 가운데 류석문 재외합천향우연합회 고문과 임현진 재부합천향우회장이 각각 고향사랑기부금 200만원씩 기부하며 고향 사랑에 동참했다.

류 고문은 합천군 초계면 출향인으로 울산 남구 소재 ()유수의 대표이며, 현재 합천군교육발전위원회의 이사다. 재울산합천향우회장, 재외합천향우연합회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재외합천향우연합회 고문으로 활동하고 있다. 류 고문은 합천군의 교육발전과 우수한 향토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2001년부터 2022년까지 교육발전기금을 꾸준히 기탁해 총 5100만원을 전달했고, 이외에도 2012년 이웃 돕기 성금 500만원 기탁하는 등 계속해서 합천 사랑을 실천해왔다.

임 회장은 합천군 삼가면 출향인으로 현재 재부합천향우회장이다. 2020250만원 상당의 마스크를 기탁했고 같은 해 재부합천향우회 향우일동과 함께 지역 수해민을 위해 수해복구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으며, 합천 농산물 팔아주기 운동을 전개하는 등 고향 발전을 위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청소년의달 기념 나는 행복한 청소년입니다!’ 운영

 

합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의 달 5월을 맞이해 지난 516~18일까지 3일간에 걸쳐 청소년문화의집 앞 광장에서 청소년과 지역민을 대상으로 함께 나누는 축제의 장 나는 행복한 청소년입니다!’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초··고 학생들과 지역민을 대상으로 맞춤형 심리검사를 진행하고 동시에 먹거리· 놀이 체험 및 나눔장터 운영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함께 제공해 함께 나누는 축제의 시간을 가지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청소년 유관기관인 합천군청소년문화의집, 합천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합천경찰서, 합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여성·아동·청소년분과, 합천군드림스타트, 합천군가족센터, 합천가정상담센터, 합천군육아종합지원센터, 합천군지역아동센터협의회가 함께 참여해 아동·청소년들의 체험의 장을 마련해 활기를 더했다.

 

한국수자원공사, 이웃돕기 성품 온누리상품권 300만원 기탁

 

한국수자원공사(부산울산경남지역협력단장 김문기)523일 합천군청을 방문해 이웃돕기 성품 온누리상품권 300만원을 기탁했다.

김문기 단장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 성품을 기탁하게 되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수자원공사 부산울산경남지역협력단은 합천군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을 추진하는 등 합천군 지방상수도 이용증진과 수돗물 이용 불편해소에 앞장서고 있다.

 

)창원명곡 합천향우회,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 기탁

 

)창원명곡합천향우회(회장 안금효)는 지난 519일 합천군청에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창원명곡 합천향우회는 직업, 나이, 성별을 떠나서 오직 고향이 합천군이라는 공통된 애향심과 자부심을 갖고 송해섭 초대회장님, 신창규·변종모 자문님 등이 내 고향 합천을 자랑하고 싶은 마음에 만든 모임이다.

기탁식은 기탁자의 뜻에 따라 생략됐으며, 안금효 회장은 최근 뉴스를 통해 고향인 합천이 인구소멸지역이며, 지난 봄 용주면에서 축구장 몇 배 만큼 산불이 발생했다는 안타까운 소식을 접했을 때 합천을 위해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회원들과 뜻을 모아 기부를 하게 됐다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기부하겠다고 전했다.

 

금효자동차 정비공업사 안금효 대표, 이웃돕기 성금 200만원 기탁

 

금효자동차 정비 공업사(대표 안금효)는 지난 519일 합천군청에 이웃돕기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기탁자의 뜻에 따라 기탁식은 생략됐으며, 안금효 대표는 고향인 합천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으로 기부하게 되었다. 기탁한 기부금은 합천의 조손가정을 위해 소중하게 쓰였으면 좋겠다앞으로도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향의 이웃들을 위해 나눔을 꾸준히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신라광고 정홍주 대표, 합천군 체육문예진흥기금 2백만원 기탁

 

신라광고 정홍주 대표가 522일 군청을 방문해 체육 인재 육성과 인프라 구축을 위해 써달라며 합천군 체육문예진흥기금 2백만원을 기탁했다.

정홍주 대표는 합천군민 누구나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에 오늘 기금이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기탁 소감을 밝혔다.

 

박근생 교육장, 교육발전기금 1백만원 기탁

 

합천교육지원청 박근생 교육장은 지난 515일 스승의날을 맞아 ()합천군교육발전위원회을 방문해 향토인재육성을 위해 써달라며 교육발전기금 1백만원을 기탁했다.

기탁식에서 박근생 교육장은 교육장으로서 합천군의 교육발전을 위한 책임감이 크다앞으로도 배움이 즐거운 학교, 함께 가꾸는 합천 교육을 만들어나가는 데에 앞장설 것이며 군민 모두가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