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5-933-7463

뉴스

작성일 2022-05-24

 61일 치러질 지방선거가 이제 8일 앞으로 일주일 가량 남겨두며, 각 선거에 나선 후보들마다 합천군민의 지지와 선택을 호소하는 공식 선거운동을 진행하고 있다. 합천내 곳곳마다 자신들 마다 개성있는 유세차량에서 나오는 로고송과 선거운동원들의 활동으로 선거분위기가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합천군내 선거외에도 도지사, 도교육감, 도의회 비례선거 등 총 7개의 선거가 동시에 치러지면서, 투표용지에 유권자의 소신을 담은 투표가 이뤄지기가 쉽지 않다.

우선, 합천군의 대통령이라고 할 수 있는 합천군수선거에 나선 후보들의 주요 5대 공약을 중심으로 이후 만들어져 나갈 합천의 미래를 살펴보고자 한다. -편집자 주

 

공식선거운동 시작을 앞두고 후보들이 제출한 5대 공약을 살펴보면 후보들마다의 특색이 분명한 것을 알수 있다.

우선 기호순으로 1번 김기태 후보는 교통망 확대에 따른 관광산업 육성과 신재생에너지산업 육성에 중심을 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함께 군청 실과에 여성국을 신설하겠다는 공약이 이색적인 공약으로 보인다.

2번 김윤철 후보는 역세권 개발, 합천군종합개발 등을 제시하며 개발 중심의 공약을 제시하고 있으며, 신혼부부 행복주택 공급 공약이 이색적으로 보인다.

4번 박경호 후보는 전직 군수의 중도퇴진으로 청렴행정, 청렴합천을 첫 번째로 내걸고 있으며, 복합문화관광벨트 조성 공약을 제시하고 있다.

5번 배몽희 후보는 합천군민수당 1인당 연 100만원 지급이라는 후보들 중 가장 특색있는 공약을 내걸었다. 이외에도 경로당 공동급식 지원 확대, 농업예산 30%로 확대, 청년특별위원회 설치 등을 제시하며, 전체적으로 다른 후보들과 다른 특색을 보여주고 있다.

각 후보별 1순위 공약을 차례대로 살펴보면, 김기태 후보고속철 교통요지·사통팔달 합천 구현을 제시했으며, 이를 위해 남북내륙 고속철(김천-거제간, 합천·해인사역 신설) 조기 착공, 달빛 내륙철도(대구-광주간) 해인사 환승역 조기 완공, 합천~현풍, 군북~해인사 간 고속국도 건설, 용계-덕암 1084호 도로 확장 등을 하겠다고 했다.

김윤철 후보1순위 공약은 ‘KTX 역세권 합천읍 개발, 이를 위해 역세권 주변 신도시 건설, 역세권 주변 18홀 규모 골프장건립(민자 유치), 역세권 관광인프라구축, 신 주거문화 마을 조성을 하겠다고 내걸었다.

박경호 후보1순위 공약으로 청렴행정, 청렴합천을 제시했는데, 이를 위해 공사발주 금액을 1,000만원 단위로 세분화, 인사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하겠다고 제시했다.

마지막 배몽희 후보1순위 공약으로 합천군민수당 1인당 연 100만원 지급이라는 공약으로 그동안 개발중심의 공약과 다른 방향의 공약을 제시했는데, 인구유입의 효과, 지역 내수경제 활성화, 중소상인들의 소득 증대를 목표로 전액 지역화폐로 지급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1순위 공약을 중심으로 보면, 정당 소속 후보들은 여전히 개발 중심의 합천군 방향을 제시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무소속 후보들은 이와는 방향이 다른 것으로 나타났다.

후보들의 정책과 공약이 담긴 선거공보물에 좀 더 세부적인 내용들이 담기겠지만, 많은 공약중에서 5대 공약과 1순위 공약을 통해 후보들이 말하는 합천의 미래를 대략적으로 살펴봤다.

지방소멸위기, 경제위기, 지역내 갈등 현안 등으로 많은 숙제를 짊어지고 있는 합천군정을 책임질 민선 8기 합천군수는 61일 투표를 통해 한사람으로 결정나게 될 것이다.

하지만, 이 중 하나만이 합천의 미래가 아니라, 각 후보들의 공약과 정책 중 함께 할 가치가 있는 부분은 적극 활용하며, 함께 합천의 미래를 만들어 나가는 선거로 마무리 되길 기대해 본다.

 

[:합천군수선거 후보들의 5대 공약, 출처:중앙선거관리위원회]

김기태 후보

김윤철 후보

박경호 후보

배몽희 후보

1. 고속철 교통요지·사통팔달 합천 구현

2. 팔만대장경축제 세계화 추진 및 영상 테마파크 확장

3. 합천호 저온수 활용 및 수상 태양광단지 추가 조성

4. 맑고 깨끗한 군정 혁신 및 여성국 신설

5. 직거래 판매망 확충, 청년 창업농 적극 지원

1. KTX 역세권 합천읍 개발

2. 대한민국 힐링도시1번지 합천건설(합천군 종합개발)

3. 청년일자리 창출 및 신혼부부 행복주택 공급

4. 스마트 농업 중심도시건설

5. 대병, 대양 고속도로IC 주변 종합개발

1. 청렴행정, 청렴합천

2. 활기찬 농촌, 농민이 행복한 합천

3. 으뜸복지 합천 실현

4. 복합문화관광벨트 조성

5. 쾌적한 주거환경, 살기 좋은 합천

1. 합천군민수당 1인당 연 100만원 지급

2. 경로당 공동급식 지원 확대

3. 1000만 관광객 유치

4. 농업예산 30% 확대

5. 청년특별위원회 구성

-배기남 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