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5-933-7463

뉴스

작성일 2020-10-20

- 청년 창업! 합천에서 아이디어 얻었죠! -

 

서울시가 주관하고 경남도와 우리군이 협력하여 추진하는 지역 연계형 청년창업 지원사업(서울시 지역상생 청년 일자리사업)은 서울에 거주하는 청년들이 수도권을 제외한 전국 지역 자원을 활용하여 사업아이템을 개발하는 사업으로 올해 우리군이 협력 지자체로 사업에 참여하게 됐다.

지난 3월 우리군에 대한 지역 정보를 제공, 합천의 지역자원에 관심을 가진 5개 창업팀이 합천군에 응모했고 지난 7월 지역캠프를 마쳤다. 참가팀들은 7~8월 두 달에 걸친 지역자원 조사기간에 합천에 머물며 이해 관계자 (농가 및 관련단체, 관련부서 담당자)등 지역 관계자를 만나서 사업을 기획한 결과 1차 평가에 전국 46개의 팀이 선정, 합천군에만 4개의 팀이 선정되는 좋은 성과를 내었다. 선정 팀으로는 로컬너머, 마더웨일 테라퓨틱스, 와로, 프로젝트 다상의 4개의 팀 참여자는 10명이다.

내년 2월 사업모델이 검증된 팀을 대상으로 최대 5천만원의 추가 사업비가 지원되는 최종 평가를 앞두고 팀들마다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있다. 이들은 남은 기간 동안 합천군을 방문, 이해 관계자들을 만나 사업모델을 구체화할 계획인 만큼 지역 군민 및 행정기관의 많은 협조와 관심이 필요하다.

합천군 관계자는 우리군 지역자원을 활용한 창업아이템 개발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청년창업의 꿈을 동시에 실현할 수 있는 사업인 만큼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배기남 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